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극한 직업_줄거리, 등장인물, 해외 평가

by ramiyoung 2024. 1. 31.
반응형

 

 

 

 

1. 줄거리 

 

극한 직업'은 2019년 개봉한 이병헌 감독의 대한민국 액션 코미디 영화이다. 영화는 잠복 수사팀이 뜻하지 않게 치킨집 운영에 개입하게 되면서 작전의 전선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영화는 비밀경찰 장르를 유머러스하게 해석한 것으로 유명하다.
영화는 실패한 작전으로 악명 높은 고과장(류승룡)이 이끄는 어설픈 잠복 수사대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성공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팀은 여전히 ​​희망을 갖고 있으며 큰 파산으로 스스로를 만회하기로 결심한다. 고과장을 비롯해 영호(이동휘) 형사, 재훈(공명), 맹목(신하균), 재욱(이하니) 형사로 구성된 팀이 배정이 되고, 밀매에 연루된 조직범죄 집단을 잠복하기 위한 새로운 은신처는 망해가는 치킨집 옆 건물이다. 위장을 유지하기 위해 형사들은 자신도 모르게 다른 잠재 구매자들과 경쟁하면서 치킨 식당을 구매하기로 결정한다. 팀은 레스토랑을 개조하고 프라이드치킨을 판매하기 시작한다. 뜻밖에도 치킨은 하룻밤 사이에 돌풍을 일으키고, 형사들의 레스토랑은 큰 인기를 끌게 된다. 형사들은 레스토랑 주인으로서 새로 얻은 성공과 잠복 임무의 균형을 맞추려고 애쓰면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치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언론과 고객들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형사들이 경찰 업무에 집중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게 된다. 영화는 형사들이 위장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코믹한 순간들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비밀 작전을 수행하면서 레스토랑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겪으며, 형사로서의 직업적 역할과 기업가 정신에 대한 서투른 시도 사이의 대조는 영화 전반에 걸쳐 유머를 만들어낸다.

 

 

 

2. 등장인물

 

:고과장(류승룡)

고과장은 잠복 수사대 리더이다. 일련의 실패한 작전에도 불구하고, 그는 단호하게 치킨집을 구원의 기회로 여긴다.  고과장은 긍정적인 인물로 묘사되고 그의 수사팀에 헌신 하며 치킨집의 운영을 맡고 수사대의 잠복 근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영호(이동휘) 

영호는 잠복 수사대의 일원이다. 그는 치킨집의 운영을 관리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 털털하고 열정적인 인물로 묘사되며. 손님들과의 그의 관계는 영화의 유머에 기여한다.

:재훈(공명) 

재훈은 수색의 다채로운 측면을 담당하는 잠복 수사관 중 한 명이다. 그는 경찰 작전과 식당 사업 모든 것에 깊이 관여하게 된다. 재훈은 유머가 없고 헌신적인 인물로 묘사된다. 

:맹목(신하균)

그는 영화의 액션 시퀀스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맹목은 거칠고 진지하게 보이며 그의 캐릭터는 특히 범인들과의 경쟁 중에 소대에 역동적인 요소를 더한다.

:재욱(이하늬) 부분

재욱은 잠복 수사대의 유일한 여성 멤버다. 그녀는 수색과 작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재욱은 의식이 강하고 지략이 풍부한 인물이며 고정관념에 도전하고 수사대에 독특한 역동성을 가져다준다. 

:강민영 (진순경)
강민영은 삼촌네 치킨의 수석 셰프이다. 레스토랑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민영은 요리에 대한 열정을 지닌 숙련된 요리사다. 그의 캐릭터는 레스토랑 서브플롯에 따뜻함과 깊이를 더해준다.
:황금님(김의성)
황금님은 잠복 형사들의 표적이 되는 유명 범죄자다. 황금님은 만만치 않은 적대자며 액션 시퀀스와 전체적인 줄거리에 긴장감을 더해주는 역할이다.

영화 '극한 직업'은 류승룡을 필두로 이동휘, 공명, 신하균, 이하늬 등 실력파 배우들의 앙상블 캐스팅이 영화의 흥행에 한몫했다. 캐릭터들의 상호작용, 코믹한 타이밍, 뚜렷한 개성은 '극한직업'을 재미있는 액션 코미디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해외 평가 

 

'극한 직업'은 액션과 코미디의 독특한 조화로 큰 호평을 받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병헌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박스오피스 현상이 되었으며 역대 한국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가 되었다.
'극한 직업'은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한국 박스오피스에서 대히트를 기록했다. 관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국내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으며 국내에서는 평단과 관객 모두 압도적인 호평을 받았다. 유머와 액션, 독특한 전제의 조합이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병헌 감독의 연출과 류승룡을 필두로 한 앙상블 배우들의 연기가 영화의 흥행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모든 한국 영화가 국제적으로 동일한 수준의 성공을 거두는 것은 아니지만 '극한 직업'은 한국을 넘어 관객의 관심을 끌었다. 영화는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여러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개봉으며 국제 영화제 및 각종 행사에서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독특한 전제와 실행력으로 인해 국제영화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영화가 국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데에는 액션과 코미디를 다양한 배경의 시청자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문화적 요소를 결합한 능력도 있었다. '극한 직업'은 한국 영화의 글로벌한 매력을 입증하며 국제무대에서 업계의 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요약하자면, '극한 직업'은 한국은 물론 국제적으로 상업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독특한 전제, 액션과 코미디의 효과적인 조화, 폭넓은 호소력이 성공에 기여했다. 이 영화의 성과는 한국 영화의 세계적인 영향력을 보여주며 액션 코미디 장르의 뛰어난 작품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반응형